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 18일 준공식.. 전체면적 6만4207㎡ 증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박흥서 기자
입력 2018-07-12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00부스 이상 전시 가능, 바닥 적재하중 171% 상향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 준공식이 오는 18일 개최된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 준공식은 인천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경제자유구역청장 및 시민들과 함께 18일 송도컨벤시아 2층 국제회의장(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식 개관일은 21일이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 건립은 BTL 방식으로 이뤄졌다. 현재 가동률 포화상태인 송도컨벤시아 1단계 기존 용지 내에 전시 및 회의시설, 판매시설 등 전체면적 6만4207㎡를 증축하고 지역 문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광장도 신설했다.

BTL은 민간이 공공시설을 짓고 정부가 이를 임대해 쓰는 민간투자사업 방식이다. 이에 따라 공공서비스 제공에 있어 민간부문의 자본과 기술‧경영 비결을 도입해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송도컨벤시아 2단계 전시장 입면은 마이스(MICE, 기업회의) 산업의 거점으로 해양도시 인천을 상징하는 문명의 거대한 파도(Wave)를 주제로 출발, 1단계와 같은 외관으로 연계성을 갖추고 아름다운 조형미를 과시한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 외부전경. [사진=IFEZ 제공]


900 부스 이상의 전시가 가능한 전시장은 대형 전시행사 유치 가능성을 올리고 균일한 찬장 높이로 인한 배너 전시와 중장비 전시가 가능하도록 바닥 적재하중도 171% 상향했다.

2000명 이상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형 회의장과 중‧소회의실은 다양한 국제회의가 가능한 회의시설의 위상을 갖추어 글로벌 마이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송도컨벤시아 2단계는 독특한 외관 및 활기차고 조화로운 미술 장식품, 야간 경관시설을 갖춰 주변 환경과의 조화 및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건축물 에너지효율 1등급, 녹색건축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미국 에너지 및 환경설계 표준 리더십(LEED) 본인증을 획득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송도컨벤시아 2단계 완공으로 주변 1600여개 숙박시설, 삼중거리 등의 쇼핑시설 및 국제기구, 다국적 기업의 본사 등 많은 입주기업이 집적된 송도국제도시에 MICE 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생산 등의 유발효과를 상승시켜 인천의 관광 인프라 구축과 경제 발전에 많은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