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소규모 도시재생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7-05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토부 주관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 2개 사업지 선정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가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안산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18년 도시재생 뉴딜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에 응모해 최종 2개 사업지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사업은 지역주민이 소규모 점 단위 사업에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현 정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했다.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한 쇠퇴조건을 만족하는 지역에 한해 2년간 국비 50%, 지방비 50%(도비 30% 지원)를 투입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하반기에 착수한다.

이번 공모에 전국에서 90여개 사업지가 신청했다. 이 중 경기도는 11곳이 선정됐고, 안산시는 응모한 2곳 모두가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된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은 곧 있을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신청 대상지다. 안산의 전형적 노후 연립주택단지 재생방안과 다세대·다가구와 같은 저층주거지의 공동체 주거재생방안을 주제로, 주민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를 실현하는 사업으로 구상됐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도시재생사업 기반구축을 위해 지난해 11월, 도시재생활성화 지원조례를 제정한 뒤, 상반기 전략과 활성화 계획을 세워 용역착수보고회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등 준비를 해왔다”고 했다.

시는 공단주변지역의 성장을 견인할 거점과 지역민들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혁신활동 공간을 마련하고, 원도심에 사회복지서비스와 공공기능을 집중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