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이지스자산운용 '리츠 AMC 설립 본인가' 승인

김혜란 기자입력 : 2018-06-28 11:20수정 : 2018-06-28 11:20
이지스자산운용이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 AMC(자산관리회사) 설립 본인가를 승인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인 20조원이 넘는 부동산 자산을 운용 중인 이지스자산운용은 지난 4월 리츠 AMC 예비인가를 받고 두 달 만에 설립 인가 자격을 부여받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2016년 12월 부동산 펀드와 리츠 사이의 업역 제한을 완화하는 '부동산투자회사법 시행령'을 개정해 자산운용사와 리츠 AMC 간의 겸업을 허용했다.

이에 앞서 부동산 펀드가 부동산에 100% 투자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법이 개정되면서 리츠 AMC 인가를 받은 자산운용사는 부동산 자산 특성에 맞게 부동산 펀드와 리츠 중 적합한 운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리츠 AMC는 부동산 임대관리업을 겸업할 수 있어 다양한 부동산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당사는 이번 리츠 AMC 설립 인가 취득으로 부동산 자산운용의 효율성과 자산관리 경쟁력이 더욱 높아졌다"며 "부동산 펀드와 더불어 투자자에게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 투자상품을 제공하여 국내 부동산 금융시장 확대 및 다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AJUTV 세종24시
환경, 톡!톡!톡! - 퓨마 ‘뽀롱이’ 꼭 죽였어야 했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