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C 신임 사무총장에 조대식 전 캐나다 대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6-27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대식 KCOC 신임 사무총장[KCOC]



국내 최대 국제개발협력 민간단체인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가 신임 사무총장에 조대식 전 캐나다 대사를 임명한다고 27일 밝혔다. 

KCOC 측은 이날 "조 신임 사무총장이 지난 34년간 7개국에서 쌓아온 해외근무 경험과 외교부 본부에서의 실국장 경험, 그리고 비영리 민간단체 경험을 고려해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조 신임 사무총장은 외교관으로 근무하면서 리비아 대사, 캐나다 대사와 외교부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다.

또 아프리카·중동·북미·유럽·아시아에서 근무하면서 개발도상국의 빈곤문제와 개발문제에 관심을 갖고, 비정부기구(NGO)의 자원봉사자와 이사로 비영리 민간단체 활동에도 참여했다.

특히 리비아 내전 종료 후에는 우리나라의 국제구호개발 NGO와 정부기관을 리비아에 초청, △긴급구호 △의료봉사활동 △리비아 전후 복구 활동과 재건사업을 진행했다.

조 사무총장은 "KCOC가 한국의 국제개발협력 민간단체의 플랫폼이 돼 300만 후원자·10만 봉사자·1만 상근직원 등 311만명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34년간의 공직생활 경험과 비영리 민간단체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공개 채용절차를 거쳐 이사회에서 선임된 조 신임 사무총장은 오는 7월 1일자로 취임할 예정이다.

KCOC 사무총장의 임기는 4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