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현 회장 "건설업계 산업간 융복합으로 경쟁력을 높여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6-21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 건설의 날' 기념식… 건설인 153명 정부포상

2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8 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유주현 회장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제공]


"산업 간 융복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 안전 및 복지를 향상시켜 나가기 위해 건설업계가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유주현 회장은 2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18 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유 회장은 앞서 "최근 국내외 경제 패러다임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과거와는 전혀 다른 건설환경이 펼쳐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정부 인사 및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유관기관장, 주요 건설업체 CEO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연합회는 '국민의 LifeMark를 세웁니다'를 주제로 '공간을 밝히는 건설'에서 '우리 삶을 밝히는 건설'로의 변화 등 건설산업이 지향해야 할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새로운 건설산업으로 국가와 국민에게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다짐 선언'을 진행했다.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153명이 정부포상 및 국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영구 (주)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 김주만 (주)바우하우스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것을 비롯해 윤영근 (주)코젠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권순호 현대산업개발(주) 본부장이 동탑산업훈장을, 김화진 상원건설(주) 대표이사와 김종주 (주)종협건설 대표이사, 박육순 (주)일이공사 대표이사 등이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외 박병산 경기중장비 대표 등 6명이 산업포장, 대웅건설(주) 정원웅 대표이사 등 5명이 대통령 표창, (주)태흥산업 강창남 대표이사 등 5명은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