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학생부종합전형 전형안내·모의면접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6-19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국대학교는 내달 14~15일 양일 간 서울캠퍼스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형안내와 모의면접 프로그램인 'Dream Package'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및 모의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총 4차수로 진행된다. 각 차수별로 학생 200명(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Dream Package 전형안내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2019학년도 동국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진행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 시 입학사정관이 직접 면접 참가학생의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검토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 종료 후에는 학생 개인별 피드백과 종합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학생에게는 다른 학생의 면접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학생 간에 피드백을 제공해 객관적인 시점에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강삼모 입학처장은 "전국 고등학생 등 수험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의면접은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교육 도움없이 자기주도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참가신청은 내달 5일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각 차수별 신청인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모의면접 참가대상자는 같은 달 9일 홈페이지와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동국대는 2019학년도 생부종합전형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50.9%인 1526명을 선발한다. 대표전형으로는 Do Dream 전형(635명 선발), 학교장추천인재 전형(419명 선발)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