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 침대 공포에 자체 전수조사 벌인 호텔 여기어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6-07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기어때, 전국 제휴점 대상 라돈 수치 전수 조사 실시 결과…모두 합격점

호텔 여기어때가 전국 2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라돈안전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 합격점을 받았다.  [사진=여기어때]

1급 발암물질이 함유된 라돈침대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호텔 여기어때'의 전국 가맹점이 자체 점검을 통해 라돈 허용 수치 ‘안전 합격점’을 받았다.

7일 호텔 여기어때는 최근 일주일간 전국 20개 가맹점을 상대로 라돈 안전 검사를 실시한 결과, 호텔여기어때 서울 잠실점을 비롯한 모든 가맹점이 실내기준치(200 베크렐, Bq/㎥)를 크게 밑돌았다.

호텔 여기어때는 라돈 검사가 완료된 20여 개 전 가맹점에 ‘라돈안전호텔’임을 인증하는 팻말을 비치했다. 여기어때는 해당 점검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라돈 수치 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함께 여기어때는 전국 제휴점을 대상으로 라돈 물질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문제가 된 매트리스 모델 리스트와 대응방법을 안내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제휴점주가 공지를 확인하지 못할 경우를 고려해 현장에 직원을 파견하기도 한다. 라돈 측정기를 구비해 자체 점검을 원하는 제휴점에 무상으로 대여하고, 별도 상담센터를 마련해 업주 질문과 민원도 해결 중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와 숙박시설이 이용하는 종합숙박 앱 서비스인 만큼, 전국 라돈의 위험성을 알리고, 적극 대안을 마련했다"며 “검증된 숙소를 안심하고 예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돈'이란 우리 주변 어디에나 존재하는 물질로 암석, 토양, 지하수 등에 존재하는 우라늄이 붕괴를 거치는 과정에서 생성된다. 국제암연구센터(IARC)는 라돈을 석면과 함께 1급 발암물질로 규정했다. '흡연' 다음으로 폐암 발생원인 2위에 꼽히는 발암물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