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티오피아서 '기술 명장'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06-05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서 서비스교육 실시

4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학생들이 애프터서비스 전문가에게 제품 수리 노하우를 배우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에티오피아에서 ‘기술명장(名匠)’을 양성한다. 

LG전자 서비스 명장을 비롯한 전문가 5명은 이달 4일부터 닷새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사진은 이번 교육에서 웹OS(운영체제) 스마트TV, 고효율 인버터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의 교육을 실시하고, 세탁기,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수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 코이카와 협력해 에티오피아에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를 설립했다. 이 학교는 매년 국가시험, 필기시험, 면접 등을 종합 평가해 신입생을선발하고 3년간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전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리기술을 무상으로 가르친다.

앞서 지난 2일에는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제2회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식’이 열렸다. 2회 졸업생은 총 51명으로 대부분 LG전자 등 IT(정보기술)기업에 입사했다.

LG전자는 2012년부터 에티오피아에서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 6.25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제공 사업 등을 진행하고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에티오피아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립을 도와주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