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집중하는 만도… 전기차 브랜드 바이튼에 부품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5-28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차 선도’ 중국에 ‘올인’… 글로벌 매출 중 중국 매출이 30%

만도 로고[사진=만도]



만도가 내년 말부터 중국 전기차 브랜드 '바이튼'에 부품을 공급한다. 성장 가능성이 큰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만도가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다.
28일 외신 및 만도에 따르면 만도는 내년 말부터 바이튼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부품은 R-EPS(랙 지원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와 스티어링 휠 칼럼,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캘리퍼), 충격흡수장치(댐퍼) 등이다. R-EPS는 자율주행을 하는 전기차에 없어서는 안 될 부품으로, 국내에선 만도가 처음으로 양산에 성공했다
구체적인 공급 물량이나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만도는 이번 계약으로 회사의 매출 증가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튼은 세계 전기차 1위에 올라서겠다고 선언한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퓨처 모빌리티'가 내놓은 전기차 브랜드다.
퓨처 모빌리티는 BMW와 테슬라, 닛산 출신 임원 등이 공동 설립한 회사로,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소비자가전전시회) 2018'에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를 공개한 바 있다.
퓨처 모빌리티는 이 콘셉트카를 내년 4분기 중 중국과 유럽, 미국에 출시하고 2020년 완전 자율주행 프리미엄 전기차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만도는 지난해 중국 매출이 약 1조6000억원으로 글로벌 매출의 30%를 차지했다.
만도 관계자는 "중국 시장은 물론 전 세계 전기차 업체에 대한 수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