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2018 빌보드 뮤직어워드] "또 해냈다!" 방탄소년단, 2018 BBMA 2년 연속 수상+신곡 최초 공개

김아름 기자입력 : 2018-05-21 12:18수정 : 2018-05-21 14:07

[AP=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에서 2년 연속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20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 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 등을 제치고 2년 연속으로 상을 가져가 더욱 뜻깊은 의미를 남겼다.

이날 방탄소단 리더 RM은 “소중한 상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2년 연속 주셔서 더욱 감사드린다”며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게 되니 ‘소셜’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팬 분들이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우리의 삶을 바꿔줬다’고 이야기하는데 이러한 말이라는 게 얼마나 큰 힘을 가지는지 깨닫게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날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지난 18일 발표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타이틀곡 ‘Fake Love’ 무대를 최초로 공개해 시선을 모았다.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인상적인 한국어 가사가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울려퍼지자 팬들의 함성으로 가득찼다. 앞서 ‘페이크 러브’는 아이튠즈 52개지역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금 증명했다. 더불어 타이틀곡을 비롯한 앨범 전곡이 음원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에 전곡이 진입하기도 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AJUTV 세종24시
환경, 톡!톡!톡! - 퓨마 ‘뽀롱이’ 꼭 죽였어야 했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