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핫이슈] ​세종시 공무원, 종촌복지센터 사건 증거인멸 '정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18-05-20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원채용 관계자 참고인 조사 앞두고 변호사 면담… "참고인 조사받는데 변호사 왜 동행했나?"

 종촌복지센터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 경찰 수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이춘희 세종시장 비서실 직원들이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구체적인 주장이 제기돼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김기완 기자]

6월 지방선거에서 재선을 선언, 현재 직무정지 상태로 예비후보 신분인 이춘희 예비후보가 수탁 복지기관인 종촌종합복지센터를 둘러싼 온갖 의혹에 개입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를 보좌하는 비서들이 조직적으로 증거 인멸을 시도했다는 구체적인 주장이 제기됐다. [관련기사, 5월 1일, 3일, 4일, 7일, 14일, 16일 보도]

특히 경찰 수사가 진행중인 과정에서 시도된 증거 인멸이라는 사실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이춘희 예비후보가 공격받을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다.

최근 세종경찰은 종촌복지센터 사건에 관련된 A씨를 소환해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비서실 소속 공무원들이 지난 달 각각 두 차례씩 A씨와 접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비서실 공무원 B씨는 "A씨가 종촌복지센터 채용되는데 당시 이 시장이 어떻게 관여했는지 확인하고, A씨에게 비서실 또다른 공무원을 만나 보도록 했다는 것이다.

특히 비서실 직원 B씨는 변호사 아무개씨를 비서실의 또다른 직원과 함께 만나 보도록 주선한 것으로 전해졌다. 변호사는 이 시장의 오랜 지인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A씨와 접촉한 비서실 직원은 이 시장과 자신이 관여한 종촌복지센터 채용문제를 구체적으로 확인하면서 변호사 면담 일정을 조율했고 "이 시장이 종촌복지센터 채용에 관여한 사실은 빼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A씨는 비서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대전시 둔산동에 위치한 법무법인 사무실을 방문했고 변호사와 면담이 진행됐다. 비서실 직원의 요구대로 A씨는 이 시장이 자신을 종촌복지센터에 채용토록 하는 과정에 관여한 부분은 밝히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게다가 세종시균형발전협의회에 의해 고발 당한 지난 달 2일 밤, 이 시장은 A씨에게 전활 걸어 "종촌복지센터 문제는 법적인 문제가 있어서 시달릴 수 있다", "귀찮을 수 있는데 견뎌내야 한다", "고발 사실 들었다", "우리는 원팀이다" 등의 말을 한 것으로 전해져 사건의 실체를 백지화 시키려 했다는 의혹도 제기된다.

종촌복지센터 사건이 언론을 통해 집중 보도되자 이 시장은 A씨의 채용 관여 사실이 없다고 밝히기도 했지만 비서실 직원들의 움직임과 배치된다. 무엇보다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조사를 받은 A씨가 변호사와 동행했다는 사실이 나와 증거인멸 의혹은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있다.

경찰은 종촌복지센터 전 센터장과 후원사찰 주지스님, 이 시장 부인에게 시세보다 싸게 상가를 분양한 시행사 대표, 세종시청에 미술작품을 대여하고 대금을 받아온 갤러리 대표 등을 소환해 조사한 상태다. 갤러리 대표는 상가 시행사 대표의 부인이기도 하다.

경찰은 이어 시청 공무원들에 대한 조사를 끝내는대로 이르면 이달 중 이 시장을 소환해 조사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