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갑질' 피해자 확인…경찰, 소환 시점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8-05-07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사 관계자 등에게 상습 폭언 및 폭행 혐의…피해자 진술 확보 뒤 소환 계획

  • 앞서 대한한공 직원 500여명 '조양호 일가 퇴진' 촛불집회도 열어

대한항공 직원과 시민들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집회에서 조양호 일가 퇴진과 갑질 근절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의 폭행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일부 피해자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피해자 조사를 충분히 한 뒤 이 이사장의 소환 시점을 검토할 계획이다.

7일 이 이사장이 공사 관계자 등에게 폭언 및 폭행 등 ‘갑질’을 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그동안 수집한 피해 진술을 정리·분석하는 한편, 추가 피해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 이사장은 2014년 5월께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증축 공사장에서 공사 관계자들에게 폭언을 퍼부으면서 손찌검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13년에는 자택 리모델링 공사를 하던 작업자들에게 욕을 하면서 폭행한 혐의도 있다. 

이 밖에도 그는 운전기사·가사도우미·한진그룹 계열사 직원 등에게 수시로 심한 말이나 손찌검을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이에 경찰은 지난 6일 이 이사장을 폭행 및 업무방해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고 소환 시점을 검토 중이다. 광역수사대 관계자는 "피해자 조사가 최대한 이뤄진 후에 이 이사장을 소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의 '물벼락 갑질'과 이 이사장의 상습적인 폭언 등이 알려지면서 한진그룹 일가의 '갑질' 사태에 분노한 대한항공 직원들은 조 회장 일가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열었다.

지난 4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조양호 한진그룹 일가 퇴진' 촛불집회에는 대한항공 직원 500여명과 시민들이 모여 한진 일가의 각종 '갑질' 사례와 탈세 의혹 등을 거론하며 "대한항공 정상화를 위해선 조 회장 일가가 전원 퇴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