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청주 동남지구서 '우미린 풀하우스'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8-04-24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주시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조성...전용면적 69~84㎡, 총 1016가구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조감도.[이미지=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은 이달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동남지구는 공동주택 약 1만4000가구가 들어서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이 중 B7블록에는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가 조성된다. 인근 방서지구와 연계해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지하2층~최고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84㎡, 총 1016가구 규모로 구성되는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인근에 쇼핑·편의·교육 등 생활 인프라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하나로클럽 청주점과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이 입지해 있으며, 청주시립도서관과 상당구청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운동초·중학교와 상당고등학교 등 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주변엔 월운천과 무심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식 공간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들은 청주시를 둘러싸고 있는 제1·2·3 순환도로(예정)를 이용해 시 전역과 세종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중부·당진영덕 고속도로로 진입도 수월해 대전과 천안시로도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단지 내부는 4베이 판상형과 남향 위주로 설계돼 일조·환기·채광·통풍을 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84㎡ 외에도 69·78㎡ 등 공간 활용도와 가격 경쟁력이 높은 중형 이하의 틈새면적을 제공한다. 일부 저층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를 고려해 테라스 특화세대를 계획했다.

단지 지상은 주차 공간이 없으며, 조경과 수경시설을 갖춘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여기에 카페와 통학 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등·하교와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무인택배시스템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린(Lynn)’이 마련된다.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도 조성된다. 어린이집와 대형 도서관 등 교육특화 에듀센터도 별동에 배치된다.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의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37-6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오는 2020년 9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