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매경] 시민영웅의 고백 "살겠다는 마음뿐이었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04-23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2일 와플하우스 총격사건에서 범인와 맨손으로 맞붙은 시민영웅 제임스 쇼 주니어(29). 오른손은 범인과 싸우던 중 다쳤다. [사진=AP/연합]


“저는 영웅이 아닙니다.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런 상황이라면 모두 같은 행동을 했을 것입니다. 오로지 살겠다는 마음뿐이었습니다."

22일 새벽(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와플하우스에서 반자동 소총을 든 총격범과 맨손으로 맞붙어 범인을 쫓아낸 시민영웅 제임스 쇼 주니어는 22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당시의 충격을 떠올리며 울먹이면서 이렇게 말했다. 

 

22일 총격사건이 벌어진 와플하우스 모습 [사진=AP/연합]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22일 새벽 쇼 주니어는 친구와 클럽에 갔다가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와플하우스에 들렀다. 어느 순간 평화롭던 가게는 귀를 찢는 총성과 함께 공포의 도가니로 바뀌었다. 여러 발의 총성, 창문이 깨지고 접시탑이 무너지는 소리가 와플하우스를 가득 채웠다. 

총격 사건임을 깨달은 그는 화장실 문 뒤로 숨었다. 맨몸에 초록색 재킷만 걸친 총격범은 기다란 반자동 소총을 들고 가게로 뛰어들어와 사람들을 향해 발포했다. 총성이 잠시 멈추던 순간 그는 범인을 덮쳤다. 격렬한 몸싸움 끝에 범인에게서 총을 빼앗았다. 재빨리 총을 카운터 안쪽으로 던졌다. 

총을 빼앗긴 범인은 재킷이 벗겨진 채 나체로 달아났다. 가게 안팎에서 여러 명이 총상을 입은 후였다. 무고한 시민 4명이 사망했고 쇼 주니어를 포함해 2명이 다쳤다. 경찰은 범인을 쫓고 있다. 

미국 매체들은 쇼 주니어를 시민영웅으로 조명하고 있다. 그는 한사코 자신은 영웅이 아니라며 자신의 목숨을 구하기 위한 이기적인 행동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오로지 살겠다는 마음"에서 우러난 그의 용기는 여러 사람의 목숨을 살려냈다. 

그는 4살 된 딸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별한 격투 훈련을 받았냐는 질문에는 "매일밤 딸을 재우기 위해 딸과 씨름하는 게 유일한 훈련"이라며 웃어보였다. 
 

와플하우스 총격범으로 지목된 트래비스 레인킹. 정신이상이 의심되며 경찰이 추적 중이다. [사진=AP/연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