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6회 바다식목일' 5월 10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진순현 기자
입력 2018-04-23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달 10일까지 식전 행사로 '바다숲사진전' 등 열려

 

갯녹음 발생과정을 순서별로 <대형해조류> → <무절석회조류> → <갯녹음(백화현상)> [사진=제주도 제공]


‘제6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가 제주지역 곳곳에서 열린다.

바다식목일은 육상에 나무를 심듯이 바다속에 ‘해조류를 심는 날’로서 매년 5월 10일을 ‘바다식목일 날’로 제정,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23일 제주도에 따르면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제주지사와 공동으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6회 바다식목일’을 맞아 도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바다속 생태계의 중요성과 갯녹음 등 황폐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바다숲 조성의 필요성 등 바다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충남 태안군에서 개최되는 ‘제6회 바다식목일’ 행사에 맞춰 도에서는 제주시 탑동광장 및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사랑海 우리바당한마당 행사와 바다숲 사진전이 개최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한화 아쿠아클라넷 전시장에서 △바다숲조성 △갯녹음 △바다속 생물 전시 등 바다식목일 및 수중생물 관련 등의 바다사진이 전시할 계획이다.

다음달 7일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탑동광장에서 △제주 자생 해조류 및 산호 전시 체험관 △해조류 씨앗 뿌리기 체험 △바다식목일 행사 추억 남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해조류는 전복, 소라 등의 패류의 먹이가 되고, 수질정화와 함께 어류의 산란·서식장을 제공하는 바다속 생태계의 중요한 수산자원”이라며 “이번 바다식목일은 대규모 바다숲을 조성해 갯녹음 해역의 생태계를 복원하고 수산자원을 회복‧증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에서는 2013년 첫 바다식목일을 해양수산부 주관 국가기념행사로 서귀포 대정 모슬포 운진항에 이어 지난해는 자체 제5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로 제주시청 앞 ‘어울림마당(만남의 광장)’에서 도민과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