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서울시장 후보에 김종민 서울시당 위원장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4-22 1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의당 김종민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정책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민 정의당 서울시당 위원장이 22일 정의당 서울시장 후보에 당선됐다.

김종명 정의당 서울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 위원장이 당원 투표에서 58%를 얻어 선출됐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당내 경선에서 정호진 전 서울시당 위원장과 경쟁했다.

김 위원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마음 모아주신 당원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 특별히 함께 경쟁해주신 정호진 후보께도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이제 정의당의 서울시장 후보로 당당히 서울시민들 속으로 걸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위원장은 △정의당 대변인 △심상정 대선후보 서울 선거대책위원장 △서울시 희망시정 운영위원 등을 지냈다.

또 정의당은 서울시의원 비례후보 1번에 권수정 후보, 2번에 정혜연 후보를 확정했다. 권 후보는 아시아나 항공 노조위원장과 민주노총 여성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정 후보는 현재 정의당 부대표를 맡고 있다.

기초단체장 후보로는 △윤성일 마포구청장 △양성윤 양천구청장 △정재민 영등포구청장 후보를 선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