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병, 승리의 함성, 의령에서 울려 퍼져", 의병제전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신혜 기자
입력 2018-04-22 1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의령에서 열린 제46회 의병제전에서 전투장면을 시현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제공]


'제46회 의병제전'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의령읍 서동생활공원과 충익사, 의령박물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의병제전은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로 의병을 일으켰던 곽재우 장군과 17장령, 그리고 수많은 이름 없는 의병의 역사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충의(忠義)의 고장 의령에서 400여 년 전 위대한 의병의 뜨거운 함성이 다시 한번 울려 퍼졌다.

'의병! 승리의 함성'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선보였던 공연을 비롯해 플래시몹 홍의지예(횃불행진), 호국 의병의 길 탐방, 의병스토리텔링(8관문), 군민 '끼' 자랑대회, 의령문화예술마당, 의병 빛 축제, 홍의장군 가야탐험대 등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현장프로그램이 운영돼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했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 '제4회 이호섭가요제', '제18회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 '제20회 전국 남, 여 궁도대회'가 함께 진행되어 행사를 더욱 풍성했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전역을 의병호국마당, 의병문화마당, 의병참살이마당, 의령산업마당으로 재정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역사축제의 정통성을 살리고, 관광축제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념식은 22일, 의령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열렸으며, 식전행사인 현고수의 북소리 공연 이후 제5공중기동비행단의 축하비행과 의병출정 퍼레이드, 18장령을 소개하는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참석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의병제전은 경상남도 대표축제로, 이미 의병의 도시 의령을 널리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