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성태 원내대표 고발…“낙선 목적 허위사실 공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8-04-13 2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당, 네이버 법인회비 성남FC 후원금으로 유용 주장

이재명, 통일외교안보 정책 발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예비후보가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통일외교안보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2018.4.11 srbaek@yna.co.kr/2018-04-11 10:47:51/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가 13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 예비후보의 법률지원단은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원내대책회의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관련 의혹에 대해 발언하던 중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이 예비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낙선 목적의 네거티브 공세를 펼쳤다”고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 측은 김 원내대표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내대표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예비후보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네이버로부터 받은 희망살림의 자금이 어떻게 쓰였는지 수사해 달라고 발언한 점을 문제 삼은 것이다.

이 예비후보 측은 “이 예비후보가 네이버로부터 자금을 받은 사실이 없고, 성남FC가 공개된 협약 및 광고계약에 따라 광고비를 받은 것이므로 김 원내대표의 발언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흑색선전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당은 이 예비후보의 성남시장 재임 시절 네이버가 시민단체 희망살림에 법인회비 명목으로 낸 40억원 중 39억원이 ‘빚 탕감운동 사업비’ 명목으로 성남FC 후원금으로 유용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예비후보를 비롯해 김상현 전 네이버 대표와 희망살림 상임이사를 지낸 제윤경 민주당 의원을 올해 1월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성남FC 팬들은 이에 대해 네이버가 성남FC에 대가성 있는 후원을 했다는 취지의 한국당 김성태·최교일·박성종 의원 등의 주장이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공표죄에 해당한다며 이들 3명을 검찰에 맞고소했다.

이 예비후보 역시 한국당이 제기한 이런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면서 한국당이 공개 사과를 하지 않을 경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