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소통 프로그램 ‘H 옴부즈맨’ 3기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4-13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8일까지 'H옴부즈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H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2016년부터 매년 H옴부즈맨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왔다. 실제 지난 12월 출시된 쏘나타의 스페셜 모델 ‘쏘나타 커스텀 핏’은 H옴부즈맨 2기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되기도 했다.

이번 3기는 총 100명의 고객들로 구성된다.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현대차의 △상품 △고객가치 △사회 혁신 부문에서 변화를 이끌어낼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예정이다.

각 분야 멘토는 ‘상품 혁신 부문’에 장동선(뇌공학 박사, 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고객가치 혁신 부문’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사회 혁신 부문’ 김정태(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가 담당한다.

최종 선발된 3기 H옴부즈맨들은 5월 19~20일에 1박 2일로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7개월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10월 중간 발표회 및 연말 최종 결과 발표를 거쳐 최종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되고, 우수 활동팀에는 현대차 해외 공장 견학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상품 개발 과정, 고객 응대 서비스와 마케팅,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역할 등에 직접 참여하면서 새로운 관점을 제안하고 이를 실제로 반영하는 모든 과정을 담았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