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롭 리버풀 감독 “아직 전반전 끝났을 뿐·공간 효율적으로 사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4-05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클롭 감독.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맨체스타 시티(맨시티)를 상대로 완승을 거둔 선수들에게 큰 박수를 보냈다.

리버풀은 5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모하메드 살라가 1골1도움을 기록한데 힘입어 맨시티에 3-0으로 이겼다.

이로써 리버풀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에서 15경기 연속 무패(10승5무)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올 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 31골로 가장 많은 골을 기록 중인 리버풀은 맨시티를 상대로도 화끈한 공격축구를 보여줬다.

경기 후 클롭 감독은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반과 후반이 달랐다. 전반전에서는 공간을 완벽하게 사용했다. 선수들이 적당한 위치에 있어서 수비를 깊게 서지는 않았지만 효율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클롭 감독은 “후반전에서는 수비를 더 깊게 섰고, 유효슈팅을 허용하지 않았다. 잘하기는 했지만 공을 소유했을 때는 좀 더 움직임을 가져줘야 한다”며 “3-0이지만 아직 전반전이 끝난 것이다”고 말했다.

공수 조화를 이룬 리버풀은 2004-05시즌 우승 이후 13년 만에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