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의 2017 지속가능성 성과 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규진 기자
입력 2018-03-07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활용 소재 활용, 에너지 절감… 다양한 친환경 제품 판매

[사진= 이케아 그룹 제공 ]



이케아 그룹이 다양한 지속가능성 활동 성과를 담은 2017년 회계연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멋진 디자인, 높은 기능성과 품질을 갖춘 지속가능한 홈퍼니싱 제품을 낮은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관련된 사람들과 지구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이케아 사업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이다.

이케아 그룹은 3가지 핵심 분야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활동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여기에는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 △에너지와 자원의 자립, △사람과 지역사회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이 포함됐다.

2017년 이케아 그룹의 지속가능성 관련 주요 성과는 아래와 같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케아 매장에서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폴란드, 벨기에, 네덜란드, 영국, 스위스 등 유럽 5개 국가에서는 가정용 태양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 한 해간 일반 백열 전구 대비 에너지 소비를 85%까지 줄일 수 있고, 최대 20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LED 전구 8500만 개를 판매했다.

더불어 식재료 낭비 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이케아 그룹은 ’음식은 소중한 자원(Food is Precious)’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약 20만 킬로그램(kg)의 음식물 쓰레기를 감축했다. 이는 약45만 명 의 한끼 식사량에 달한다.

또한 에너지 자립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케아 그룹은 2017년 사업 운영 과정에서 소비되는 73% 에너지를 재생 에너지로 생산했다. 11개 국가에서 416개의 풍력 발전 터빈을 운영하고 있으며, 75만 개의 태양광 패널을 이케아 매장과 건물에 설치하여 친환경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케아 그룹의 지속가능성 전략에는 지역사회와 그 지역사회에 속한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전세계 14만9000명의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를 위해 누구에게나 채용 및 자기 개발에 대해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성 코워커 비율은 54%, 여성 관리자 비율은 49%에 달하는 등 포용성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