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박승직 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영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18-03-07 0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주시의회 박승직 의장이 6일 전국시군의회에서 선정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경주시의회 박승직 의장이 6일 전국시군의회에서 선정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시군의회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박승직 의장은 제5·6·7대 3선의원(서면, 건천읍, 산내면, 선도동, 황남동)으로서 의정활동을 하면서 품격 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건설을 위해 시정 발전방향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제시했다.

제6대 경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제7대 후반기에는 의장을 역임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특히 타 시군에서 하지 않은 조례정비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시민 알권리와 복지향상에 기여했으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는데 혼신을 다 바쳤다.

또한 원전소재 시군의회 공동발전협의회 회장을 맡아 원전소재 시군의회 상호간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공동 대처 방안과 주민복리 증진 및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원전지원, 원전안전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적극 대처하고 있으며, ‘원전 소재 지역 주민이 동의하는 탈원전정책 추진 촉구 건의문’ 등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입게 될 원전 지역의 피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을 강력히 요구한 바 있다.

이날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박승직 의장은 “그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으로 밤낮을 잊고 시민들을 위하여 같이 달려온 동료의원 20명과 이 기쁨을 같이 하고 싶다”며, “남은 임기동안 경주시 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