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문화콘텐츠금융센터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2-23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술보증기금 김규옥 이사장(가운데)과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은 문화콘텐츠 지원 인프라를 부산, 영남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23일 부산광역시 영상산업센터 내에 부산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신설하고 개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부산센터는 부산, 영남지역의 문화콘텐츠분야 지원을 확대하고 이용기업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금지원부터 컨설팅까지 기업지원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지역 특화산업인 영화․영상∙ICT산업을 중심으로 평가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콘텐츠산업은 제조업에 비해 산업규모는 작으나 높은 부가가치 창출과 고용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높은 산업으로 미래 신(新)성장엔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기보는 게임, 영화,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산업을 문화콘텐츠금융센터로 집중해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6년 1월 서울센터를 신설했다. 지난해 8월에는 경기도 판교에 경기센터를 신설했다.

부산센터의 신설은 수도권에 편중돼 있는 문화콘텐츠산업의 인프라를 부산, 영남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기보는 문화콘텐츠산업 영위기업 지원을 위해 올해에 3800억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2021년까지 5000억원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부산은 영화, 영상산업 인프라가 잘 갖추진 지역으로 기술력 있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성공 사업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