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스마트시티(주) 지분 100%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2-20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구현 기여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도시경쟁력 향상과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사업추진을 위하여 인천스마트시티 주식회사의 민간주주들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 전량을 매수하여 지분 100% 확보를 추진한다.

인천스마트시티(주)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지역 내 스마트 시티 구축·운영사업 대행 및 도시개발사업 정보통신기술(ICT) 설계·구축·운영 등을 위해 지난 2012년 5월 인천유시티(주)로 설립되었다.

인천스마트시티(주)의 자본금은 35억원이며 인천시가 최대 주주로 지분 28.57%를, 12개 민간주주가 나머지 71.43%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 지분확보를 위하여 현재 민간보유주식 매입을 위한 주식가치평가를 진행 중이며 지분 100% 확보는 3월말로 계획하고 있다.

인천스마트시티 지분 100%를 확보를 통하여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스마트도시 기반시설을 통합한 스마트시티운영센터 사업을 대행시켜 사업 경쟁력을 지원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스마트시티운영센터 대행으로 24시간 운영체계를 유지하여 응급환자 지원, 범죄예방 및 범인검거, 화재예방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모니터링과 버스위치정보, 실시간 교통흐름 등 교통정보와 강우량, 자외선, 대기 중 미세먼지 등 환경정보를 수집하여 전광판, 웹,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과 IFEZ 스마트시티 플랫폼을 활용한 도시모델 해외수출 기반 확보, 지역 내 ICT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시티 전문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개발 촉진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민 체감형 스마트 도시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