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전문’ 롯데마트, PB ‘해빗’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2-21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친환경·유기농 신선식품 이어 ‘건강기능식품’ 상품군 새로 출시

‘해빗’ 종합비타민미네랄 제품 [사진=롯데마트 제공]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전문기업’을 선언한 롯데마트가 친환경 PB브랜드 ‘해빗(Hav’eat)을 건강 솔루션 브랜드로 확장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2일 친환경 PB브랜드 ‘해빗’을 건강 솔루션 브랜드로 확장하며 6개월 이상 심혈을 기울여 만든 ‘해빗 건강기능식품’ 14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10월 친환경 PB브랜드로 론칭한 ‘해빗’은 그동안 친환경과 유기농 신선식품을 비롯해 화학성분이 무첨가된 자연 조미료, 저염 간장 등을 선보였다. 이번에 신규로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상품군을 추가해 롯데마트는 건강전문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새로 선보인 해빗 건강기능식품 14종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프로폴리스, 칼슘, 마그네슘 등이 담겼다. 모두 지퍼백 소포장 파우치와 병 포장 상품 두 가지로 선보인다.

특히 해빗은 용량과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고객 개개인이 본인 몸 상태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소포장 파우치 상품의 경우, 가격이 병 포장 상품의 1/4 수준인 2500원~3500원이며, 용량 역시 2주치 분량만 담았다.

대표 상품은 ‘해빗 종합비타민미네랄’의 경우 120정이 들어있는 병 상품은 1만3500원, 28정 파우치는 3500원이다. 또 ‘해빗 메가 비타민D 1000 IU’은 병 상품(60캡슐)이 9500원, 파우치 상품(14캡슐)은 2500원이다. 

해빗은 포장도 차별화했다. 겉포장만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해당 건기식이 필요한 고객 연령대와 성별, 생활패턴을 표시했다. 또 제품에 포함된 영양소의 성분과 효능, 실제 크기, 모양도 표시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건기식 출시와 향후 관련 상품군 강화를 위해 지난해 전문연구원을 채용했다. 또 제조 기획단계부터 미국과 일본, 국내 건기식을 비교·분석하고, 한국인의 식습관과 생활 패턴 분석 과정 등 출시를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남창희 롯데마트 MD본부장은 “해빗을 건강전문회사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로 키워나갈 방침”라며,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다양한 건강 가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