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수제맥주 고장 '시동'…친환경 쌀 활용 맥주상품화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가평)임봉재 기자
입력 2018-02-20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평군은 쉬엄마을을 지난해 전국 최초로 수제맥주 마을로 조성한 바 있다.[사진=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수제맥주 고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군은 지난해 12월 청평4리 쉬엄마을을 전국 최초의 수제맥주 마을로 조성한 바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친환경쌀을 이용한 수제맥주 개발과 상품화를 위해 이날 ㈜카브루와 '친환경농산물 쌀 활용 맥주상품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쌀 소비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조치라는게 군의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가공·제품 개발, 종류별 평가·보완, 지역축제 참가·시음회, 사업평가회 등 쌀 수제맥주 상품화와 공급 인프라 조성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현재 맥아와 홉, 효모 등 맥주의 원료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국내 연간 수입량은 28만톤으로 이중 5%인 1만6000톤이 수제맥주 제조에 사용되고 있다.

수제맥주를 만드는데 맥아와 부원료 일부를 가평지역 친환경쌀로 대체할 경우 고정적인 쌀 소비처가 마련돼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가평지역 쌀 생산량은 3570톤으로, 이중 37%인 1329톤이 무농약 친환경 인증쌀을 차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맛좋고 품질 좋은 가평 수제맥주를 상품화해 쌀 소비량을 늘려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브루는 2000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로, 최고 품질의 맥주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한국 그래프트 맥주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