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이낙연 총리, 설 연휴 마지막 날 알파인스키·컬링 경기 관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8-02-18 2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림픽] 올림픽 경기 관람하는 이낙연 총리 (강릉=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8일 오후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예선 대한민국과 중국과의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2018.2.18 vodcast@yna.co.kr/2018-02-18 16:30:17/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낙연 국무총리는 18일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컬링 팬이 됐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설 연휴 마지막날인 이날 오후 용평 알파인스키와 강릉 컬링센터를 잇달아 방문해 경기를 관람했다.

그는 여자컬링 예선 5차전에서 한국이 중국을 12대 5로 완파하자 페이스북을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평창올림픽은 입장권 판매율이 95%를 웃돌며 성공을 거의 예약했다.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앞서 알파인스키 남자 대회전을 관람한 뒤에도 곧바로 페이스북에 글과 사진을 올렸다.

그는 “내외국인 관전자로 가득 찬 용평 알파인스키장. 슬로베니아 대통령, 오스트리아 부총리와 인사, 오스트리아 선수 금메달, 슬로베니아 선수 4위, 우리 김동우 선수 39위”라고 페이스북에 적었다.

이어 “유럽이나 북미 사람들처럼 우리 국민도 겨울스포츠를 만끽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관람석에서 양손에 태극기를 들고 응원하고, 자원봉사자들과 사진도 찍었다.

그는 이날 경기 관람 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종합운영센터를 방문해 신용식 조직위 대회조정관으로부터 센터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 총리의 종합운영센터 방문에는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이 함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