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가수 서현 등 국민 11명에 설맞이 격려전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2-15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창 이후까지도 분위기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에르나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기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설 연휴 첫날인 15일 각 분야의 국민 11명에게 설맞이 격려 전화를 했다. 

이 중에는 지난 11일 북한 예술단의 서울 공연에서 남북 합동무대에 선 가수 서현 씨도 포함됐다.

고민정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설 연휴를 맞아 각 분야의 인물들과 ‘새로운 시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설맞이 격려 전화를 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서현 씨에게 “남북이 손잡고 공연하는 모습, 포옹하는 모습들이 국민들 더 나아가 전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줬던 것 같다”고 말하며 이번 삼지연 관현악단과 합동 무대에 선 것에 감사를 표했다고 고 부대변인은 전했다. 

이에 서현 씨가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게 되어 기뻤다”고 말하자 문 대통령은 “많은 분의 노력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시작됐다. 평화올림픽이 계속 이어져 평창 이후까지도 그 분위기를 끌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서현 씨 이외에도 문 대통령은 2014년 소방항공대 특수구조단에서 세월호 수색 임무 중 헬기 추락으로 순직한 대원과 같이 근무했던 김수영 씨와도 통화를 했다. 문 대통령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정부는 소방관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문 대통령은 대학신입생 이현준 씨, 신병 훈련생 유지환 씨, 신입 경찰관 팜프티엉 씨, 블라인드 채용자 유슬이 씨, 공중보건의 임현우 씨, 작가 현기영 씨 등 모두 11명의 국민과 전화 통화를 했다. 

문 대통령은 통화하는 모든 국민들에게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길 바란다"며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평창동계올림픽 참석을 위해 방한한 에르나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의 정상회담 일정도 소화했다. 회담에서 두 정상은 양국 간 실질 협력 강화 방안과 한반도 정세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