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경영진 전원 교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8-01-31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목동 이대목동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연합뉴스]


신생아 연쇄 사망 사고를 일으킨 이대목동병원의 경영진이 모두 교체됐다.

이대목동병원은 사의를 표한 이 병원 기획조정실장·진료부원장·교육수련부장·연구부원장·응급진료부장을 면직 처리하고 31일 직무대행자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기획조정실장은 임기환 안과 교수, 진료부원장은 이선영 소화기내과 교수가 직무대행을 맡는다. 교육수련부장은 박미혜 산부인과 교수, 연구부원장은 류동열 신장내과 교수, 응급진료부장은 김관창 흉부외과 교수가 직무를 대신한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심봉석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 면직 발령하고 김광호 교수를 의료원장 겸 병원장 직무대행으로 결정했다.

신임 경영진은 김광호 의료원장 직무대행과 함께 이번 사태 해결과 병원 정상화를 위한 '이화의료원 운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광호 직무대행은 운영특별위 위원장을 맡고 있다.

병원은 사고 대응 과정에서 유가족과 갈등을 빚은 김한수 홍보실장도 면직 처리하고 이사라 산부인과 교수를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손세정 소아청소년과 과장도 자리에서 물러나고 유은선 교수가 직무를 대신한다.

병원은 이전 경영진이 임기 도중 사퇴해 직무대행을 임명한 만큼 경찰과 보건당국 최종 조사 결과를 지켜본 뒤 추가 인사에 나설 계획이다.

김광호 의료원장 직무대행은 “유족과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경찰과 보건당국 조사에 최대한 협조해 원인이 제대로 규명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