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미얀마 투(HTOO)그룹과 MOU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8-01-28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얀마 양곤 투그룹 본사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투그룹 우 표떼자 대표이사(신임회장 내정자)가 양 그룹간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우 쉐카이(U Shwe Khai) Shwe Zarli사 회장,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 우 표떼자(U PYO Tei Za) 투그룹 대표이사(신임회장 내정자).[사진=NH농협금융지주 제공]


NH농협금융은 26일 미얀마 재계 1위 그룹인 투(HTOO)그룹과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농협금융은 투그룹과 1단계로 농기계 유통과 연계한 금융사업협력을 우선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올 1분기까지 사업추진TF를 구성하고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후, 2단계로 투그룹의 은행, 보험 등 금융자회사와 다각적 금융협력사업을 확대하기로 추가 협의했다.

농협금융은 이번 MOU 체결로 농협파이낸스 미얀마의 사업 외연이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농협파이낸스 미얀마는 2016년 말 양곤지역에 자본금 30억원으로 설립된 소액대출회사로, 영업개시 초년도에 활발한 사업 추진으로 소액대출취급액이 급성장했다.

또한, 투그룹에 농협경제지주 계열사인 농우바이오와 종자 유통·판매사업 협력도 전개토록 주선함으로써 금융이 실물을 이끌어 가는 범농협 글로벌 시너지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