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뚝섬에 49층 주상복합 건립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8-01-25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열고 ‘뚝섬 지구단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보고

  • 지난해 2월 건축·경관 심의서 보류...호텔 1개동 포함 49층 높이 주상복합 들어서

부영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 ‘뚝섬 지구단위계획구역 특별계획구역(Ⅳ)’에 공급하는 주상복합건물 조감도. [이미지=아주경제 DB]


뚝섬 인근에 부영이 짓는 호텔이 상반기 착공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지난 24일 올해 첫 도시·건축공동위원회(도건위)를 열고 ‘뚝섬 지구단위계획구역 특별계획구역(Ⅳ)’에 대해 보고했다고 25일 밝혔다.

성동구 성수동1가 서울숲 인근에 호텔 1개동과 주상복합 2개동을 포함해 49층 높이의 건물을 짓는 이 안건은 2015년 열린 도건위 심의를 넘지 못하고 있다가 지난해 말 성동구청에 사업계획 승인을 신청하면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안건은 공공기여 계획 등 당시 도건위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개선된 건축계획안을 구체화한 내용으로 행정 절차가 마무리되면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하게 된다.

한편 이날 함께 상정된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 일대 지역주택조합 주택건설사업에 대한 경관계획변경안과 은평구 수색동 72번지 일대 31만2648㎡ 규모의 부지에 대한 ‘수색·DMC역 주변지역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은 경관에 대한 기본구상과 건축물의 용도·높이 등에 대해 다루기로 했지만 보류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