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400만잔 판매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1-18 2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시 5개월만…임신 수유 중 여성,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에게 인기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8일 디카페인 커피가 출시 5개월만에 400만잔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8일 디카페인 음료가 출시 5개월만에 400만잔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해 8월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일제히 출시 후 현재까지 5개월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디카페인 음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로 집계됐다.

뒤이어 △디카페인 카페 라떼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디카페인 카라멜 마키아또 순으로 많이 팔렸다. 이 외에도 △디카페인 샷 추가 그린 티 라떼 △1/2 디카페인 바닐라 더블샷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프라푸치노 등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었다.

디카페인 음료가 인기인 것은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나 임신·수유 중인 고객,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싶은 고객들이 즐기기에 부담이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총괄은 “디카페인을 통해 이제는 온 가족이 좋아하는 커피를 부담없이 즐기며, 휴식을 취한다라는 새로운 트랜드가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디카페인 음료 400만잔 돌파를 기념해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디카페인 음료 구매시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디카페인 음료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