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일자리안정자금 적극 할 뿐더러 소상공인 체감하는 보완대책 마련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1-17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동연 부총리, 경제장관회의서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각부처에 독려

  • 김 부총리, “소상공인들이 체감하기 위해서는 상가임대차법, 유통산업법 등 입법이 필수”

  • 평창 올림픽이 국내 첨단 ICT 기술 구현의 기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힘 모아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1월 보수 지급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각 경제부처에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에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또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완 대책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김동연 부총리는 17일 오전 8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장관회의에서 “1월 보수가 지급된 후 일자리 안정자금을 신청하게 된다”며 “1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1월 보수가 지급되는 비율이 94%에 달하니 각 부처에서도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총리는 “이같은 지원 대책에도 불구, 소상공인의 부담 우려를 대비해 기존 대책울 점검하고 추가 보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소상공인 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을 끝까지 책임있는 자세로 신속하게 점검 및 완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76개 과제 중 68개가 완료 또는 정상 추진중이며 이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소상공인 카드우대 수수료율 적용 확대 등 과제는 완료돼 현장에서 시행중”이라며 “다만, 대책효과를 소상공인들이 체감하기 위해서는 상가임대차법, 유통산업법 등 입법이 필수”라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또 “평창올림픽이 23일 앞으로 다가왔고 서류명절도 한달여를 앞두고 있어 서류명절 민생대책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올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올림픽 특수 창출에도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그는 평창 올림픽이 국내 첨단 ICT 기술 구현의 기회로 활용되면 혁신성정과도 연계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