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기간제 비정규직 34명 정규직 전환…파견·용역직도 추가 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호 기자
입력 2017-12-29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앞줄 왼쪽 7번째)이 28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진행된 '기간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임명장 수여식'에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예탁결제원 제공]


한국예탁결제원은 기간제 비정규직 직원 34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규직 전환 대상에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박사급 연구원, 변호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 외에도 시스템 개발 등 일시적 프로젝트를 위해 채용한 직원들까지 포함됐다.

예탁원은 정규직 전환심사를 위한 전환심사위원회 위원 가운데 절반 이상을 노무사, 변호사, 금융시장 전문가 등의 외부위원으로 구성해 공정성을 높였다.

향후 환경미화·경비·시설관리 업무에 종사하는 파견·용역직 등 간접고용 비정규직 직원의 정규직 전환도 추진한다.

예탁원은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간접고용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이해관계자 협의기구’를 구성해 지난 27일 제1차 협의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병래 사장은 “내년 상반기에는 경비·환경미화 등 파견·용역직 비정규직 직원들의 정규직 전환도 마무리하겠다”며 “모든 직원이 고용불안 걱정 없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