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사망에 美빌보드 "오래도록 그리워질 것" 버라이어티 "한국 가수들 중압감 시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2-19 0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버라이어티는 소속사의 터무니없는 행동 규범 요구를 비난

[사진=미국 빌보드 홈페이지]


샤이니 종현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가운데, 외신 역시 그의 소식을 전했다. 

미국 대중음악 전문매체 빌보드는 "한국에서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한다. 그는 진정한 재능을 가졌고 창의적이었으며 오래도록 그리워질 것"이라며 종현의 사망을 애도했다.

영국 BBC는 "종현은 가수이자 춤꾼,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서 그룹 내에서 큰 역할을 차지했다"고 보도했고, 영국 더 선은 "종현은 한국의 톱 팝스타였지만 슬프게도 27살에 세상을 떠났다"며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했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한국에서 가수들은 소속사의 엄격한 관리를 받는다. 뿐만 아니라 종종 터무니없이 높은 수준의 행동 규범을 요구받으며, 소셜 미디어 댓글을 통해 신랄한 비판을 받기도 한다"며 한국 가수들이 심한 중압감에 시달린다고 지적했다. 

샤이니 종현은 18일 오후 서울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이날 종현의 누나는 종현으로부터 '이제까지 힘들었다. 나 보내달라. 고생했다고 말해달라'는 문자를 보냈고, 심각성을 느낀 누나는 오후 4시 42분쯤 경찰에 "동생이 자살하는 것 같다"고 신고했다.

위치를 파악한 경찰은 오후 6시 10분 레지던스에서 종현을 발견했으나 심정지 상태였던 그는 세상을 떠났다. 당시 주변에는 갈탄과 번개탄으로 보이는 물체가 탄 흔적이 발견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빈소는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상태이며, 팬들을 위한 빈소도 따로 마련돼 19일 정오부터 조문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