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우리돼지 한돈이 진짜 건강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7-12-13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고령친화 한돈 건강식’ 메뉴 발표회에서 영양사와 모델들이 한돈 건강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노인과 유아, 환자 등 누구나 우리돼지 한돈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돈 건강식 메뉴를 선보였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한돈자조금은 13일 대한영양사협회와 함께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돈 건강식 메뉴 개발 발표회’를 갖고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노인과 환자, 유아를 대상으로 우리 한돈을 활용한 한돈 건강식 메뉴를 선보였다.

이날 소개한 한돈건강식 메뉴는 등심스테이크·포크웰링턴·한돈샐러드 등 총 10여종이다. 조리방법이나 천연효소 이용을 달리해 씹는 힘과 소화기능, 식욕이 떨어진 고령자나 환자 등이 손쉽게 고단백 영양식을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 우리 돼지고기 한돈을 주재료로 수비드 조리법(저온진공조리법)을 활용해 음식을 씹고 삼키기 편하다. 씹는 데 불편함이 있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노인과 환자, 유아가 섭취하기 좋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한돈 건강식 메뉴를 통해 노인뿐 아니라 음식 섭취가 어려운 환자나 유아·어린이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한돈의 맛과 풍미를 즐기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건강식을 위한 메뉴 개발뿐만 아니라 식품기업과의 제품개발, 급식업체 메뉴 보급, 조리법 홍보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돼지 한돈을 보다 편하게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