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전자정부 추진성과 대통령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소 기자
입력 2017-11-30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보화 추진 역량 수준 4년 연속 ‘가’ 등급 달성

 

충청북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정부대상 시상식에서 기관장 이하 전 직원의 정보화 추진 역량 지속 향상과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 한 공로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공공과 민간을 대상으로 ICT 기술을 활용한 전자정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정부포상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 도는 ‘정보자원관리’및‘전자정부 성과관리’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정보자원의 체계적 관리 상태와 정보화 운영성과 등을 종합 평가 하는 ‘정보자원관리 성숙도’부문에서 2016년 전국 도 단위 1위, 정부합동평가 ‘정보화 추진 역량 수준’에서 4년 연속(2014년 ~ 2017년) ‘가’등급을 달성하는 등 각종 정보화 평가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였다.

또한 분야별 정보화 교육, 지침 제정 등 정보화 추진기반 강화와 사전협의제도 이행에 따른 최적의 활용성과로 전자정부 시책 추진 및 발전에 공헌하였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행정전산망 시범사업(1987년) 추진이래 정보화 선진 도의 위상과 긍지를 다시한번 드높였다.”며, “앞으로 개방과 소통을 통한 공공데이터 개방 등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스마트 전자정부 구현과 행정정보화를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