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일뜰날 행사. 가평군 문화예술회관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17-11-20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북부청제공]

경기북부 대표 여성 일자리 박람회 ‘일뜰날’의 올해 아홉번째 행사가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 가평군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경기북부 특화 사업인 ‘일뜰날’은 직접 현장을 찾아 경력단절 여성들은 물론, 청년이나 중장년 등 다양한 취업 희망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 박람회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가평군이 함께 마련한 이번 일뜰날에는 오리엔트 바이오, 세무법인 한맥, 쁘띠프랑스 등 7개의 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육관리원, 요양보호사, 사무보조원, 주방보조, 등 약 20여명을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20여개의 간접업체들에 대해서는 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해당 업체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사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한다.

또한 이력서 클리닉, 직업 적성 탐색 및 성격 유형 검사, 컬러진단 및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취·창업 지원관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실버요리 지도사, 캘리그라피 등 여성 유망직종의 직업체험관도 준비돼 있다.

도 관계자는 “일뜰날은 여성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지원과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경기북부의 대표 일자리박람회”라며 “구인업체들과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일뜰날은 지난 행사까지 총 8차례 열렸으며, 이를 통해 201명의 여성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았다. 다음 일뜰날 행사는 다음 달 중 의정부 소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에서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