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병점승무 서세원 기관사, 운전 무사고 100만km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1-17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본부장 조대식)는 17일 병점승무사업소 서세원 기관사가 수원~병점역간 전동열차를 운전하며 영광스러운 무사고 100만km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서세원 기관사는 1977년 12월 철도와 인연을 맺은 후 약 30년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수도권 시민의 발인 전동열차를 운행한 철도안전의 파수꾼으로, 지구를 25바퀴 도는 거리와 같은 100만km를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운전했다.

특히 서세원 기관사는 삼형제가 모두 기관사로 근무한 철도가족으로, 큰형인 서양원씨도 무사고 100만km를 달성하고 퇴직하여 형제가 나란히 열차 운전 무사고 100만km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이날 병점역 승강장에서는 코레일 열차운영단장과 수도권서부본부장 등 임직원과 기관사로 퇴직한 두 형을 포함한 가족, 동료 등이 무사고 100만km를 달성한 서세원 기관사를 환영하며 축하했다.

서세원기관사가 축하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코레일수도권서부본부]


조대식 수도권서부본부장은 “이번 무사고 100만km 달성은 시민과 가장 맞닿아 있는 광역철도 분야에서 투철한 안전의식으로 업무에 임한 서세원 기관사의 노력이 맺은 값진 결실”이라며,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코레일의 노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