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마이크] '무민 원화전'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 무민의 70년 역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소년기자단 기자
입력 2017-11-06 1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제공=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오는 11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에서 '무민 원화전'이 열린다. 핀란드의 대표적인 예술가인 토베 얀손의 손에서 탄생한 무민을 통해 감동적이면서 철학적인 이야기와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원화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됐다.

이 전시회에서는 무민의 7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동시에 '무민의 어머니'인 토베 얀손이 직접 그린 원화, 삽화 등 핀란드 탐페레 무민 박물관, 헬싱키 시립 미술관, 헬싱키 연극 박물관 등의 소장품부터 무민 저작권자가 보유한 미공개작까지 350여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전시회는 총 7개의 다양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작품을 전시하였다. 토베 얀손이 직접 작업한 스케치와 조형물, 드로잉 원본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각국의 언어로 번역된 무민 도서도 살펴볼 수 있다.

전시회장 곳곳에 포토존이 존재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SNS 팔로잉 이벤트를 통해 무민 스티커 또는 무민 엽서를 전시장 입구에서 받을 수 있다. 무민과 그의 친구들로 분장한 캐릭터들이 미술관 주변을 돌아다니며 관람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주는 등 무민을 소재로 한 전시회답게 다양한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내 인생의 진짜 시작은 소중한 친구를 만난 날이야", "내 인생에 들어온 여러분 모두 고마워요. 여러분 덕분에 내 인생은 진정 아름다워졌어요" 무민 파파의 회고록에 담긴 말들이다.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 모두를 위해 작품을 쓴 토베 얀손 덕분에 전시회 또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5기 강유진 기자(아주경제 명예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