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팅 달인’ 이승현 “장타요? 다시 태어나도 퍼팅 선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여주) 기자
입력 2017-11-05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승현의 우승 퍼팅 세리머니. 사진=KLPGA 제공]

“다시 태어나도 퍼팅을 선택하겠다.”

‘퍼팅 달인’다운 대답이었다. 이승현(26)이 신들린 퍼팅을 앞세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통산 우승을 6승으로 늘렸다. 시즌 첫 우승이자, 두 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이다.

이승현은 5일 경기도 여주 블루헤런 골프클럽(파72·6736야드)에서 열린 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8억원)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를 묶어 5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합계 14언더파 274타를 기록한 이승현은 공동 2위 그룹을 무려 9타 차로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승현은 지난해 고진영(22)의 6타 차 우승을 넘어 최다 타수 차 우승 기록을 새로 썼고, 대회 최초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까지 이뤄냈다.

올 시즌 우승이 없던 이승현은 지난해 10월 혼마골프 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우승 이후 약 13개월 만에 우승을 신고하며 투어 통산 6승을 쌓았다. 메이저 대회로는 2013년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이후 두 번째다. 이승현은 우승상금 1억6000만원을 받으며 시즌 상금랭킹도 7위(5억1143만원)로 올라섰다.

이승현은 이날 우승을 차지한 뒤 “메이저 2승을 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또 메이저 우승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나머지 남은 메이저 3개 대회도 우승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이승현은 여유 넘치는 우승이었다. 2위권 선수들과 격차를 계속 벌리며 압도적인 우승을 이뤄냈다. 이승현은 “타수 차를 생각하지 않았다”며 “오늘만 만족하는 플레이를 하자고 생각하고 편하게 1라운드 치는 느낌으로 4라운드를 칠 수 있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승현을 투어 우승으로 이끈 퍼팅 비결에 대해서도 “퍼팅하는 것을 좋아해 어렸을 때부터 연습을 정말 많이 했다. 지금은 그린에 서면 라이가 보인다. 퍼팅을 잘하시는 아버지의 손 감각을 닮은 것 같다”며 “지금도 하루에 1시간30분 정도 연습한다”고 말했다.

뒤늦게 우승을 신고한 이승현은 “남은 대회가 이제 1개밖에 남지 않았지만, 또 우승 욕심이 나는 것 같다”며 “자신감도 올라오고 지금 컨디션이라면 한 번 더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