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제주에서 스타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순현 기자
입력 2017-11-02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일 탑동해변공연장, 3일 성산일출봉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방방곳곳을 거쳐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을 향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2일 제주도에 따르면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지역축하 행사가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열린다.

제주시 지역은 이날 오후 6시 원희룡 지사, 김황국 도의회 부의장, 김주호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기획홍보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탑동해변공연장에서 열린다.

서귀포시 지역은 3일 오후 5시 원 지사, 윤춘광 도의회 부의장,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일출봉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채화된 성화가 인천을 거쳐 2일과 3일 이틀간 제주도에 봉송됨에 따라, 도에서는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도민의 염원을 담아 다채로운 축하 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다. 성화봉송 테마영상을 시작으로 개막공연, 성화도착 및 점화, 폐막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제주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제주시 지역은 제주의 전통과 퓨전이 함께하는 대북공연과 제주어로 노래하는 사우스카니발 공연, <히든싱어4>에 출연한 ‘제주도 소찬휘’라는 별칭을 얻은 제주도민 주미성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서귀포시 지역은 지난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제주해녀 문화를 주제로 한 ‘해녀공연’과 ‘이어도사나’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원 지사는 “올림픽 성화가 한국 땅을 밟은 것은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의 일”이라며 “평창 동계올림픽에 도민의 염원과 한라산의 정기가 평창에 오롯이 전해져서 국민 화합과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하는 올림픽으로 치러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