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2막 귀농귀촌은 농업중심도시 상주에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7-11-02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지난 5월과 9월 두 차례 서울시민 도농일자리 교류 행사 추진에 이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의 일정으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교육생 및 수료생 40여명이 참여해 농촌일자리 경험을 위한 ‘농부 인턴십’행사를 함창읍 솔티영농조합법인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류행사는 경북 1위·전국 4위의 실질적인 귀농귀촌 1번지에서 귀농을 희망하는 교육생 및 수료생인 예비 귀농인이 상주를 방문해 새로운 인생 2막 설계를 앞두고 인건비 없이 생강수확 영농작업을 경험해 이전 실시한 두 차례의 도농일자리 교류와는 달리 실질적인 귀농을 마주한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1일차는 상주시 귀농귀촌 정책 소개와 예비귀농인을 위한 강의를 시작으로 2~3일차는 실질적인 농작업을 실시하며 농촌에서의 삶과 일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영농기술을 습득했다.

3일차 농작업을 종료하고 선도 귀농·귀촌자들로부터 향후 농촌에서의 창농․창직을 돕기 위한 생생한 생활기를 듣고 간담회를 가지며 실질적인 귀농·귀촌을 경험했다.

마지막 날에는 지역 귀농농가를 방문해 귀농에 대한 더 큰 꿈을 안고 돌아가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상주시는 "도농상생 프로젝트는 서울시의 일손과 상주시의 일자리를 연결해 귀농을 희망하는 예비귀농인이 직접 농사일을 체험하고, 지역문화를 경험해 봄으로 농촌 이해도를 높이고, 상주시에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도울 수 있는 기회로 도농 상생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