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본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7-10-25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는 25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선옥)는 25일 오후 중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 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추진단, 대한간호협회, 대한병원협회, 서비스 미 참여 요양기관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산본부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보장성 강화대책인 이른바 '문재인 케어' 발표 내용인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한 현장의견 수렴자리로 그간의 사업추진 현황과 주요내용, 건의사항, 미 참여 요양기관의 현장 의견수렴 및 실태파악의 시간을 가졌다.

보건복지부 보험정책과 김영학 서기관은은 "간호인력 수급의 어려움 등 각 요양기관별 애로사항이 많을 것"이라며 "충분한 협의 과정을 거쳐 제도를 다듬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추진단 고영 단장은 "서비스 질의 향상이 없는 제도 확대는 바람직하지 않다"며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이미 시행하고 있는 요양기관의 성공사례를 전파하고 확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간병부담 경감 및 입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간호 인력이 환자를 전적으로 돌보는 제도로 실시 5년이 지난 현재 전국 374개 기관(상급종합 41, 종합병원 176, 병원 157) 606개 병동 2만4,885병상이 참여 중이다. 부산‧울산‧경남지역은 61개 기관(상급종합 7, 종합병원 32, 병원 22), 88개 병동 3,766병상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