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안산시장 ‘2017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24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종길 안산시장 2017 대한민국 최고국민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


제종길 안산시장이 23일 서울 호텔 삼정(아도니스홀)에서 ‘2017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 지방자치행정부문 지역발전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가 주최로 열린 ‘2017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은 지방발전혁신, 경영, 공헌에 기여해 지방자치행정의 선진화를 이룬 오피니언리더의 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지방자치행정, 정치외교, 교육, 사회봉사 등 공공에서 23명, 민간에서 31명 등 총 54명이 선정됐다.

지역발전혁신대상에 선정된 제종길 시장은 사람이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지역발전혁신을 이끌어왔고 숲의 도시 안산을 지속적으로 추진, 세계적 환경·문화 생태도시로 변화시켜 산업도시의 한계를 극복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제종길 시장은 “안산시정을 이끈지 4년이 되는 시기에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지난 4년, 안산시는 숲의 도시를 기반으로 제4차 산업혁명을 강화해 신성장 동력사업을 확충했고, 회색빛 공단도시에서 균형잡힌 녹색환경도시인 숲의 도시로 변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은 일자리, 복지, 문화, 교육 등 시정 전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변화를 이뤄왔다. 이는 곁에서 시정을 함께 이끌어 준 74만 안산시민과 공직자들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세계속의 숲의 도시’ 완성을 위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동행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