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안철수 “한국은행 금리 동결, 가계부채 연착륙 위한 선제적 대책 필요”

장은영 기자입력 : 2017-10-20 10:41수정 : 2017-10-20 10:41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0일 “한국은행이 어제 금리를 동결했지만 동시에 추후 금리 인상 가능성 신호를 보냈다”면서 “정책 당국은 냉정한 인식을 바탕으로 선제적 신호를 보내야 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시장은 냉정해서 낙관적인 전망으로 끌고 갈 수 없다”며 “걱정하지 말라는 말로는 시장에 신뢰와 안정을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지난달 25일 예상되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이에 따르는 한·미 간 금리 역전 상황에 대비해 선제적 대책을 수립해야 하고, 가계부채 연착륙이 중요하다고 말했다”라고 덧붙였다.

또 “어제는 한국의 국내총생산(GDP)대비 가계부채 규모가 아시아에서 1위라는 조사가 나왔다”면서 “만약에 금리가 인상되면 가계부채는 폭탄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제 정부가 가계 부채 연착륙을 위해 책임을 다해야 할 때임을 거듭 지적한다”며 “다음 주 정부가 발표할 예정인 가계부채 대책이 실효성 있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네티즌 의견

1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AJUTV 추석 특선 다큐멘터리
한중만두를 탐하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