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카카오 목표주가 상향 '긍정적 모멘텀 유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10-20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일 NH투자증권은 카카오를 둘러싼 긍정적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또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12만5000원에서 19만원으로 올렸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끈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퍼블리싱(서비스·유통)이 빠르면 11월 중 시작되고, 새로운 모바일 광고 플랫폼 '모먼트 서클'도 다음 달 20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T로 변경된 카카오택시의 수익화가 내년에는 본격화할 것"이라며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포도트리, 카카오게임즈 등 자회사 가치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내년에도 카카오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안 연구원은 내년 매출을 올해보다 16.7% 증가한 2조2100억원, 영업이익을 30.4% 늘어난 2359억원으로 추정했다.

삼성증권도 카카오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가 국내 주요 대기업과의 제휴로 카카오 중심 인공지능(AI)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뱅크, 포도트리(페이지)등 주요 자회사의 기업가치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카카오 플랫폼의 가치를 올리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