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국감] 황주홍 의원 "농식품 모태펀드 농업기업투자 한곳도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7-10-19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연합]

농림수산식품투자 모태펀드가 농기계·자재·비료·사료 사업 분야에 단 한곳도 투자하지 않아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9일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이 농업정책보험금융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0년부터 현재까지 농림수산식품투자 모태펀드의 경우 농업 분야 74건 중 농기계, 농자재, 비료, 사료 등의 기업투자가 하나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농림수산식품투자 모태펀드는 농식품산업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농어업인·농어업법인·식품사업자·관련사업자 등 농식품경영체의 건전한 성장기반 조성을 위해 만든 펀드다.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농림수산식품투자 모태펀드의 분야별 투자 현황을 살펴보면, 농식품 계정 전체 투자액 3860억원 중 비농업 분야에 투자된 금액이 585억4000만원으로 전체 금액 대비 15%를 차지한다.

수산 계정도 전체 투자 금액 642억원 중 7%인 47억9800만원이 비수산 분야에 투자된 것으로 확인됐다. 

황 의원은 “농림수산식품투자 모태펀드가 설립된지 8년째인데 아직까지 농기계, 농자재, 비료, 사료 등과 연관된 기업투자는 한 곳도 없다는 것은 본질을 망각한 것"이라며 "특히 비농업 분야와 비수산 분야에 633억원을 투자하면서도 정작 농어업인을 위한 사업은 하지 않아도 그대로 묵인해 준 정부의 책임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는 농어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림수산식품투자 모태펀드가 농수산 사업분야에 투자하도록 지도·감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