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대한민국 도시대상' 군단위 전국 최초 4년연속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0-1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약이행평가 최우수기관, 지방자치경쟁력지수 3년 연속 최우수기관

  • 2014~2015년 국무총리상, 2016년 국토교통부장관상에 이은 쾌거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청 제공]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18일 '2017년 대한민국 도시대상평가'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이 공동주관한 '2017년 대한민국 도시대상평가'에서 기장군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 연속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도시경제 부문에서 전국 1위에 올라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단위 전국최초로 대한민국 도시대상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이제 지속발전 가능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인정받았다.

이날 평택시 평택호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김경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 수상지자체장, 도시분야 유관단체 등 각계인사와 시민단체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국토교통부에서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를 평가하고,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지자체의 자발적인 노력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권장·보급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시행,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에도 전국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응모한 가운데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등 4개 부문 67개 항목별로 평가했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및 국토연구원 소속 도시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면 및 현지실사를 병행해 심도 있는 평가가 실시됐다.
 

오규석(사진) 기장군수가 수상 후 트로피 들고 있는 모습. [사진=기장군청 제공]


오규석 기장군수는 "수상을 통해 우리 군이 전국적으로 살기 좋은 도시의 모델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도시 전분야에서 골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7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전 행정력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도시대상을 수상하는 기장군은 국토교통부의 재정지원사업 대상 선정 시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