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G4 렉스턴', 중국부터 독일까지 1만3000km 유라시아 횡단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비스바덴(독일)=윤정훈 기자
입력 2017-09-1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가 지난 11일(현지시간) 독일 비스바덴에서 진행된 'G4 렉스턴' 유라시아 횡단 성공 기념식에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쌍용차]


"G4 렉스턴이 완벽한 품질과 성능으로 50여 일간 진행된 유라시아 대륙 횡단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독일 비스바덴에서 진행된 'G4 렉스턴' 유라시아 횡단 성공 기념식에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7월 27일 평택공장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11일 중국에서의 킥오프를 시작해 9월 11일까지 약 1만3000km 코스를 G4 렉스턴을 타고 횡단했다.

총 6개 구간으로 나눠 중국, 카자흐스탄, 러시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독일 등 동아시아에서 서유럽까지 10개국 23개 도시를 거쳐오는 대장정이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각국에서 참가한 30여 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들이 함께 주행에 참가했다.

최 대표이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여하기 위한 마지막 코스인 라이프치히에서 비스바덴까지 약 400여km 구간을 직접 주행해 G4 렉스턴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그는 "쌍용차가 해외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유라시아 횡단을 기획했다"며 "10개국 1만3000km를 성공적으로 달려 렉스턴의 품질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유라시아 횡단은 1일 평균 500km에서 800km까지 다양한 온오프로드의 험로에서 주행했다. 사막, 비포장도로는 물론 강한 돌풍 등 극한의 환경속에서도 G4 렉스턴은 정통 SUV로서의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함께 고속 주행에서 뛰어난 안정감을 보여줬다.

G4 렉스턴 유라시아 횡단을 이끈 전문 드라이버 비톨다스 밀리우스(Vitoldas Milius)는 "G4 렉스턴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실내 덕분에 유라시아를 횡단하는 긴 여정을 성공적으로 완주할 수 있었다"며 "특히 고강성 프레임이 장착돼 노면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흡수해 정숙성이 탁월했을 뿐만 아니라 월등한 험로 주행능력을 보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